본문 바로가기

일본 생활

일본 생활 I 일본 가정식 체인 전문점 - 오오토야 (大戸屋ごはん処)

일본의 유명한 가정식 체인 전문점
오오토야에 다녀온 후기입니다.
 

 
 
종류도 다양하고 건강식도 많아서

일본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일본 가정식 식당입니다.
 
 


 
패밀리 레스토랑 비슷한 느낌이에요. 
 
다만 조금 가격대가 있는 편
 

주말이면 찾는 사람이 많아서
대부분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저는 평일 저녁에 방문했어요.
 
사람이 많이 없어서
넓은 4인석 테이블로 안내받았어요.
 
 


 
먼저 시원한 물을 주셨어요.
 

 

자리에는 주문용 태블릿이 있어서
직원을 부르지 않고 이걸로 주문하면 됩니다.
 
(물론 종이메뉴판도 있어요)
 
 


 
언어 선택이 가능해요!
 
 
 


 
다양한 종류의 가정식 메뉴가 있네요.
 
 


 
화면상으로는 보기 힘드니
종이 메뉴판으로 한번 둘러봅니다.
 
 


 
가라아게 정식, 오오토야 런치메뉴
 
 


 
건강한 닭가슴살메뉴도 있네요. 
치킨카츠 정식도 있어요.
 
 

 
일본식 생선구이 정식
 
 


 
건강한 치킨 샐러드🥗도 있고요!
 
 


돼지고기 김치찌개도 있네요.
 


 
어린이 전용메뉴도 있답니다.
 
 


샐러드와 밑반찬 종류들
 
 



디저트도 있어요.

드링크바(커피포함)는 단품 390엔이지만,
 
500엔 이상의 메뉴를 주문하면
190엔으로 드링크바를 이용할 수 있어요.

커피만! 마시고 싶으시다면 180엔 입니다. 
 
 




정식에 포함된 밥은 무료로
오곡밥으로 변경할 수 있답니다!
 
 



그럼 태블릿으로 주문해 볼게요.

돼지고기 된장절임과
고등어의 숯불구이 정식
 
 



오곡밥으로 변경 +0엔
밥은 적은 양 (100g) -20엔
기본 된장국 +0엔
 
 



다음으로는 추가로
낫또, 생달걀, 간 마, 간 무 등의
사이드메뉴를 고를 수 있어요!
 
저는 선택 안 함으로 했어요.
 
 



마지막으로 드링크바 또는 커피바를
이용할 건지 물어보네요.

저는 이용하지 않았답니다.
 
 



주문완료!
 
 
 

 

왼쪽은 커피머신 오른쪽은 드링크바

탄산수, 멜론소다, 카르피스 등 있었지만
생각보다 종류가 많지는 않았어요.
 
 



오~드링크바 메뉴에 티백도 포함되어있네요.
 
 



그냥 차는 무료입니다.
차 전용 컵을 꺼내고
 
 



차(お茶)🍵버튼을 눌러줍니다.
 
 



맛은 호지차(ほうじ茶) 맛이었답니다.

 
 
 



15-20분 정도 걸려서 메뉴가 도착했어요!
 
 




돼지고기 된장절임과
고등어의 숯불구이 정식
(豚ロースの味噌漬けとさばの炭化焼き)
단품 950엔
정식 1,100엔

정식으로 주문하면 밥, 샐러드, 된장국이
세트로 함께 나온답니다.
 



칼로리 1,139kcal
단백질양(60g)이 어마어마하네요;;

이런 영양성분을 표시해 주니 참 좋더라고요!
 
 



샐러드드레싱 뿌려주고
 



미역이 들어간 미소시루
 
 


고등어구이에 간 무(다이콘오로시)를
올려서 먹으면 느끼함을 잡아준답니다!
 



돼지고기도 한입!

돼지고기는 지방이 거의 없어서 퍽퍽했어요.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이유를 알 것 같네요!
 
 



밥은 오곡밥입니다!
 
 



일본식 단무지 절임도 있었어요.
 
 



전체적으로 영양 밸런스도 좋고

간도 적당해서 훌륭했답니다!

가격이 비싸서 자주는 못 오지만

가끔 건강하게 외식하고 싶을 때 온답니다!
 
 



오오토야는 체인점이므로

일본 전역에서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일본여행 중 가정식이 생각나신다면
오오토야 식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