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생활

도쿄여행 I 일본 도쿄 츠키지시장(築地市場)방문기 - 해산물덮밥

 안녕하세요~
 
오늘은 츠키지 장외시장에 방문하여 시장의 분위기나
 
츠키지시장의 신선한 해산물 덮밥을 먹어본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츠키지 시장(築地市場)

은 도쿄의 유명한 수산물 시장이에요.
 

 
오오에도선(都営大江戸線)
츠키지시장역(築地市場駅)에서 내려서
5분 정도 걸어가면 시장입구로 쉽게 들어갈 수 있어요.
 
저는 일요일 오후 2시쯤 갔어요.
 

 
입구부터 어딘가에서부터 줄도 꽤 길게 있었고
 
일본인 외국인 상관없이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오후에 가니 닫은 곳도 많았지만 늦게까지 여는 곳도 많았어요.
 
 

 
 
이렇게 야외에서 생굴, 성게 그리고 사시미 등을 판매하고 있어요.
 
생굴도 크기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에요(400~800엔)
 
 

 
 
저는 500엔어치 생굴을 먹어보았답니다.
 
싱싱한 데다 분위기에 취해서 더 맛있게 느껴지는?ㅋㅋ
 
폰즈나 간장 같은 소스가 테이블마다 놓여있어서 뿌려서 먹고
 
껍질은 지정된 쓰레기통에 버리시면 됩니다!
 
 

 
 
해산물 시장에서 계란말이를 파네요?! 생각보다 좀 비쌌던 걸로 기억해요!
 
 

 
대망의 해산물동!!
 
시장 중심은 줄이 너무 길어서
 
저는 시장에서 약간 벗어난 지하의 작은 해산물 덮밥집을 방문했어요.
 
가격은 2500엔대? 정도였어요.
 
가게에 따라, 또 해산물 종류에 따라서도 비싼 건 정말 비싸답니다,,
 
이 조합으로 다른 가게에 비해서 2500엔이면 합리적인 가격이었어요.
 

[해산물 덮밥 구성]

 
성게(ウニ)
연어알(いくら)
생새우(えび)
연어(サーモン)
참치(まぐろ)
가리비(ホタテ)
오징어(イカ)
계란말이(卵巻き)
 
몇 가지 더 들어가 있던 거 같은데 기억이 안 나네요!
 

 
일본식 된장국(미소시루)도 함께 나왔어요.
 
츠키지시장의 신선한 해산물을 여러 가지 종류로 맛볼 수 있어서 
 
질리지 않고 맛있었어요!
 

 
소화시킬 겸 시장 외곽으로 걷다 보니
 
츠키지혼간지(築地本願寺)라는 불교사찰이 있었어요.
 
웅장하니 멋있더라고요!
 

 
근처에 분위기 있는 북카페와 테라스도 있네요.
 

 
그리고 바로 히비야선(日比谷線)
츠키지역(築地駅)과 연결되어 있어요!
 
주변 건물도 멋지고, 역 입구도 특이해서 찍어봤어요.
 
 
 
***
 
참고로 츠키지시장역(築地市場駅)은 오오에도선으로 2 정거장 거리에 츠키시마역에 내리면
 
몬자야키가 유명한 거리가 있답니다!
 
츠키지시장 들리신 김에 시간 나시면 몬자야키 거리도 방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몬자야끼 거리 포스팅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https://maywithtwocats.tistory.com/31

일본 생활 I 일본 도쿄 쓰키시마 몬자 거리에서 몬자야끼 후기, 먹는 법

안녕하세요! 도쿄의 쓰키시마역(月島駅)에가면 유명한 몬자야끼 스트리트가 있습니다. 쓰키시마역 앞부터 이렇게 몬자야끼 점표가 늘어져있네요! 방문한 후기도 적어볼 겸, 몬자야끼에 대해 생

maywithtwocats.tistor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