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화장품

내돈내산 얼굴 편평사마귀 제거 후기 - ②흉터관리 및 경과기록

안녕하세요!

이전 글에서는 편평 사마귀의 시술과정과 통증에 대해 설명해 놓았어요.
https://maywithtwocats.tistory.com/85

 

내돈내산 얼굴 편평사마귀 제거 후기 - ①시술과정 및 통증

안녕하세요 :) 오랜만에 뷰티게시글을 쓰게 되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몇 년 전부터 묵혀둔 편평 사마귀를 드디어 제거했습니다!! 야호 일본에서 일하며 바쁘게 살아가는 동안 스트레스와

maywithtwocats.tistory.com

 
이번에는 흉터관리(feat. 듀오덤) 및 약 일주일간의 경과를 사진으로 기록한 것을 포스팅해 볼게요. 

참고로 저는 편평 사마귀 얼굴만 250개 제거했습니다.
 
⚠️주의️부탁드립니다!

시술 후 초반 1-3일 사진은 환공포증을 유발하는 다소 징그러운 사진이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스크롤 주의)

.
 
.

.

.

.

1일 차

시술 후 당일 저녁

당일 저녁(약 8시간 경과)에 찍은 모습입니다.
진물 가장 많이 나오기 시작하는 단계인 듯해요! 피는 거의 안 났고 통증도 거의 없었어요.

너무 징그러워서 거울 안 보고 약 먹고 빨리 잤어요 😂
 
 
 

2일 차

시술 후 2일 차 아침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서 바로 찍은 모습입니다. 

진물이 조금 더 나온 느낌이라서 일어나자마자 새 듀오덤으로 교체해 주었어요.

듀오덤 지옥..


 
볼과 관자놀이 쪽 상처 보여드릴게요. (징그러움 주의!!🤫)

편평사마귀 크기가 컸던 볼, 관자놀이 부분


편평 사마귀 크기도 크고 개수도 많았던 부분이에요.
마취 풀리고 제일 아팠던 부분이에요☠️

시술 후 2일 차, 듀오덤 교체 후

듀오덤 교체 완료!
☆*:.。(≧▽≦)。.:*☆ (뿌듯)

너무 꼼꼼히 붙이기도 했고 처음이라 익숙하지 않아서 1시간 정도 걸렸어요. 💦

눈 주변이나 입가는 잘게 잘라서 붙여주었더니 움직임이 한결 편해졌어요.
 
잘게 자를수록 듀오덤도 아낄 수 있답니다!⭐️

시술 후 2일 차 저녁

2일 차 저녁에 찍은 모습인데요, 1일 차보다는 진물이 적은 느낌입니다.

그리고 통증은 아예 없었어요.
 
처방약은 2일 차까지만 복용했어요.
안연고는 계속 바르는 중!
 
 

3일 차


3일 차부터 조금씩 회복하는 게 느껴져요.
진물도 서서히 줄어들고 있어요.

시술 후 3일 차, 목욕 후


오래간만에 목욕을 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듀오덤 접착력이 강해서 안 떨어지더라고요.

두피 가까이에도 듀오덤을 붙였기 때문에 거품 안 묻게 엄청 신경 써서 머리 감았어요.

듀오덤이 상처를 보호하고 있어서 따갑거나 하진 않았어요!


볼 쪽은 진물이 많이 나왔기 때문에 이쪽만 듀오덤을 교체해 주었어요.

볼 부분만 듀오덤 교체



4일 차


4일 차부터는 얼굴이 근질근질~가렵기 시작했어요😱


가려울 때 먹으라던 처방받은 항히스타민제를 하루 1 봉지 복용했어요.

진물은 이제 거의 안 나오고 어제랑 똑같이 듀오덤 붙인 상태라 사진은 찍지 않았어요~


5일 차
(두 번째 듀오덤 교체)

관자놀이 부분 흉터가 거의 없어짐

듀오덤 교체하면서 한 번 확인해 봤는데 확실히 상처가 많이 아물었어요!!

시술 후 5일 차, 듀오덤 교체 후


작은 편평 사마귀 들은 상처가 거의 다 아물어서 흉터가 보이지 않는 상태라 붙이기 어려웠답니다.

그래도 방심하면 안 되니까 다시 꼼꼼하게 붙여주었어요.

전보다 조금 띄엄띄엄 붙여지긴 했네요.


6일 차


가려움은 거의 없어져서 약은 복용하지 않았어요.

시술 후 6일 차


불편했던 입, 눈 주변이라던가 흉터가 거의 사라진 부분은 그냥 떼버렸어요.


7일 차
(일주일 후)


대망의 듀오덤 마지막 날..!!
이 날만을 얼마나 기다려 왔는지요🥹

편평 사마귀 레이저 시술 전후 (전체적인 사진)



흉터 없이 많이 깨끗해졌죠? 속이 다 후련하더라고요!


편평 사마귀 레이저 시술 전후 (볼 부분만)



이번엔 큼지막한 것만 250개 제거한 것이기 때문에 미처 제거하지 못한 편평 사마귀들이 있어 아직도 미세한 요철이 남아있어요.


그래도 인생의 동반자였던 편평 사마귀가 사라지니 너무너무 조아요~😆


듀오덤 제거 후
관리 (feat. 재생크림)


듀오덤을 떼어준 이후 며칠 정도는 재생크림을 발라 주었어요.

원장쌤께서 재생크림 까진 안 발라도 된다고 하셨지만, 마침 재생크림 쓰던 게 있어서 발라주었어요.

제가 사용한 제품은 이 것!

아벤느 재생크림

“[아벤느] 시칼파트 플러스 SOS 크림 40ml (진정 시카 저자극 크림)“

시카성분이 있어서 확실히 진정효과가 있었어요. 👍 (의약품은 아니고 화장품입니다)


용량은 40ml로 인터넷에서 택배비 포함 2만 원대에 구입하실 수 있어요. 원산지는 프랑스예요.🇫🇷

꾸덕한 크림제형이라 대충 펴 바르면 약간 백탁현상 있어요. 얇게 잘 펴 발라주셔야 해요!


편평 사마귀 제거 후기


다행히 편평 사마귀가 흉터 없이 깨끗이 제거되어 정말 다행이에요! 그것도 우리의 소중한 얼굴이잖아요. 😌

거의 일주일 동안 듀오덤 덕지덕지 붙이고 다니니 밖에도 거의 못 나가고 자신감 떨어지고 엄청 불편하더라고요. 많이 아프기도 했고요.

앞으로도 재발 안되게 면역력에 많이 신경 써야겠다고 진심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동안 너무 힘든 일이 많아 제 몸과 마음을 잘 돌보지 못했거든요..🥲

스트레스받지 말고 비타민 잘 챙겨 먹고 세수할 때도 키친타월로 닦고 침구도 자주 빨아주어야겠어요.

나중에 목이랑 상반신 편평 사마귀 제거도 꼭 하려고요!

편평 사마귀로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