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다이소 I 옷수선 테이프로 커튼 기장 줄이는 법

안녕하세요 :)

최근에 인터넷으로 커튼을 샀는데 기장이 너무 길더라고요..ㅠㅠ

질질 끌리는 커텐기장..ㅠㅠ

 
보기에도 안 좋아서 수선을 맡겨야 하나.. 저렴이 커튼이라 배보다 배꼽이 더 클 것 같아 고민하던 찰나에..

 

다이소 옷수선 테이프


다이소 아이템으로 바느질 없이도 커튼 기장을 수선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다이소 옷수선 테이프
2,000원

이렇게 부직포 테이프 같이 생겼답니다.

사이즈는 3cm x 20m라 아주 넉넉해요.

커튼 2장 분을 사용하고도 많이 남았어요.



준비물


다리미, 젖은 수건, 줄자, 가위
*젖은 수건 대신 분무기를 사용하셔도 OK!
 

 
 
 

수선 방법

줄자로 줄이고 싶은 기장만큼 안쪽으로 접어서 가볍게 다림질을 해주세요. 저는 15cm 정도 접었어요.

오른쪽에 테이프를 보시면 아직은 아무런 잡착력도 없는 상태예요.
수분과 열이 만나서 섬유끼리 접착되나 봐요.



옷수선 테이프를 원하는 길이만큼 잘라주고
테이프를 안감 쪽으로 놓아줍니다.
 
측면 부분도 해주면 고정이 더 잘 되겠죠?


 


위에 젖은 수건을 올리고 다리미를 약 10초 동안 올려둡니다.

(젖은 수건 대신 분무기로 커튼이 충분히 적셔질만큼 뿌린 뒤 다림질 해도 붙어요)

⚠️화상주의

조금 식혀둔 뒤 접착이 잘되었나 확인해 보고 접착력이 부족하다 싶으면
다시 젖은 수건을 올려 다리미를 약 10초 동안 올려둡니다.



이제 다시 설치만 해주면 끝입니다. 정말 쉽죠?!

 

아슬아슬하게 바닥에 닿지 않는 이 쾌감..👍

 

Before & After
커텐기장 수선 전후


수선한 쪽이 확실히 깔끔해 보이죠?

단 돈 2천 원으로 커튼 수선 하는 법

다이소 옷수선 테이프 강추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