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생활

인천공항 서편인도장 가는 법 - 신세계 면세점 모바일 대기표 발급


여행하면 빠질 수 없는 면세품 쇼핑!

오늘은 인천공항 제1 터미널 서편 인도장에 가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신세계 인터넷 면세점을 통해 면세품을 구매하였는데요.

신세계 면세점을 중심으로 인도장 가는 법 그리고 모바일 대기표 발급으로 빠르게 인도받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신세계 면세점
모바일 대기표 발급


먼저 인도장 가는 길에 모바일 대기표를 미리 발급받으시는 것이 시간 절약이 되므로 추천드립니다.

신세계 면세점 마이페이지


☑️ 신세계 면세점 어플 하단의 MY를 눌러주세요.

☑️ 출국정보가 쓰인 티켓을 눌러줍니다.


주문내역 조회


☑️ 주문내역 조회에 들어가 주문내역 조회를 눌러주시면 주문 상세페이지가 뜨는데요.


☑️ 인도장: 인천공항서편을 눌러줍니다.

☑️ 인도장 지도가 뜨고 아래로 조금만 스크롤해 주면 인도장 대기표 서비스 바로가기 버튼이 나옵니다.

대기표 신규 발권하기


☑️ 대기표 신규 발권을 눌러주세요.

*이때 블루투스는 ON으로 해두셔야 합니다.

대기번호는 95번이고 대기 인원은 16명이네요.

평일 오전 6시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대기인원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이렇게 모바일 대기표를 발급하였으니 인도장으로 가볼까요?

카카오톡 알림

☑️ 대기인원 10명이 되면 카카오톡으로 호출 순서가 가까워지고 있다는 알림톡이 옵니다.

*만약 대기표 순서를 놓쳤다면 새로 발급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세계 면세점 인도장 가는 법
(인천공항 서편)
인천공항 서편인도장 지도


인천공항 제1 터미널 서편인도장은 45번 게이트 맞은편에 있다고 안내가 되어있네요.

길치인 저는 그림만 보아선 감이 잘 안 오네요ㅎㅎ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지도

그래서 제1 터미널 지도를 가져와 보았어요.

왼쪽의 짐검사 등 출국심사를 마친 후 면세구간에 들어와서 대략 왼쪽 끝부분에 위치한 곳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 자세하게 사진으로 가는 법 알려드릴게요.

출국심사 후 면세구역

출국 심사 후 면세구간에 들어서자마자 왼쪽 끝을 향해 직진해 주세요.

아직 27번 게이트 근처니까 한참 남았네요.


탑승동 입구로 들어가지 않는다

중간에 탑승동 입구가 나오는데 내려가지 마시고 그대로 지나쳐서 쭉 가주세요.

*만약 이용하는 항공사의 게이트가 탑승동에 있다면 면세품을 먼저 인도받은 후에 탑승동으로 이동하시길 바랍니다.
 

43번 게이트가 보이면 바로 건너편을 봐주세요.

Matina Lounge 간판만 찾으면 끝

Matina Lounge 라는 간판이 보이고 아래 면세품 인도장이라고 쓰여있습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한 층 올라가 주세요.

면세점 별 대기표 발급기기

에스컬레이터를 올라가자마자 면세점 별로 대기표 발급 기기가 보입니다.

방금 전에 모바일로 대기표를 발급받았기 때문에 따로 대기표 발급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인천공항 서편 면세품 인도장 입구

인도장 입구로 들어가시면 여러 면세점의 인도장이 모여있을 거예요.
롯데 면세점
신라 면세점
현대 면세점
신세계 면세점
동화 면세점

신세계면세점 인도장 도착

신세계 면세점 인도장 카운터에 도착하였습니다.
이제 대기번호 95번이 불려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면세품 인도 받기

순서가 되면 여권과 티켓을 제시한 후 면세품을 하나하나 확인받습니다.

면세품 인도 완료!

모두 액체류이기 때문에 밀봉받았어요.


인도장 기다리는 시간


신세계면세점은 카운터 직원이 두 명 밖에 없어서 대기표 발급시점부터 인도까지 15분 정도 걸렸어요.

신라면세점 카운터

반면에 신라면세점은 카운터 직원은 여덟 명 정도 있었어서 회전율이 엄청 빨랐어요!👍

하지만 전반적으로 신세계면세점이 가장 저렴했기에 신세계면세점에서 구입하였어요.

지금까지 인천공항 인도장 가는 법과 신세계면세점 모바일 대기표 발급받는 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