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 I 초저가 알뜰폰 통신사 povo - eSIM 유효화, 아이폰 셀룰러 설정하기
저번 포스팅에서는 povo2.0 어플 회원가입부터 본인인증 방법까지 알아보았다.
👇
일본생활 I 초저가 알뜰폰 통신사 povo - 회원가입 후 본인인증 하는 법 - https://maywithtwocats.tistory.com/m/112
이번에는 eSIM유효화 후에 아이폰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려고 한다.
eSIM 발행하기
☑️ povo어플로 들어가서 eSIM발행(eSIM を発行する)을 눌러준다.
☑️ eSIM의 유효화가 접수되었다고 뜬다.
※ 9:30~20:00 안에 eSIM 유효화 신청을 해주어야한다.
만약 오후 8시 이후에 신청하면 다음날 9:30에 eSIM 유효화가 된다.
아이폰에서
eSIM설정하기
⚠️주의할 점
여기서부터는 원래 쓰던 통신사의 셀룰러 데이터가 끊기기 때문에 데이터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다.
반드시 와이파이가 되는 환경에서 설정해주어야 한다.
☑️ eSIM설정(eSIM の設定)을 눌러준다.
☑️ SM-DP+주소(SM-DP+アドレス)를 복사해 준다.
☑️ 아이폰 설정에 들어간다.
☑️ 셀룰러를 눌러준다.
☑️ eSIM추가를 눌러준다.
☑️ 셀룰러 설정에서 QR코드 사용에 들어간다.
☑️ 하단의 세부사항 직접입력을 누른다.
☑️ 1번의 SM-DP+주소를 붙여 넣기 해준다.
☑️ 다시 povo어플로 돌아가서 활성화코드(アクティベーションコード)를 복사해 주고 아이폰 설정의 2번 활성화코드에 붙여 넣기 해준다.
eSIM을 활성화할 준비가 되었다고 뜨고 계속을 눌러 활성화를 진행해 준다.
☑️ 활성화가 완료되었고 이제 기존 번호로 povo통신사 사용이 가능하다.
☑️ 나는 프로모션코드로 데이터 무제한 3일권 코드를 사전에 입력했기 때문에 데이터 무제한 사용 중(データ使い放題中)으로 떠있다.
데이터 토핑 옵션
추가 방법
☑️ 지난 프로모션 코드 3일이 만료되었다.
povo어플로 들어가 보면 이제 데이터가 0GB임을 알 수 있다.
☑️ 데이터 부분을 눌러주면 플랜 커스터마이즈(プラン を カスタマイズ)가 뜬다.
☑️ 나는 밖에서도 데이터를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데이터 1GB(7일 권)으로 구매해 보았다.
☑️ 가격 390엔을 확인하고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하여 결제를 확정해 준다.
따로 결제절차를 필요하지 않고 미리 등록된 신용카드로 청구가 된다.
☑️ 구입이 완료되었고 povo메인 홈화면으로 가면 데이터가 1GB로 추가되었음을 알 수 있다.
☑️ 현재 가지고 있는 토핑의 상세내역을 확인하려면 오른쪽 상단의 상세내역(詳細内訳)을 눌러준다.
☑️ 현재 이용 중인 토핑이 뜨고 1GB가 사용 중이며 유효기간도 확인할 수 있다.
☑️ 매월 10일에 신용카드로 비용이 청구된다. 데이터 1GB 플랜 390엔이 청구된 것을 알 수 있다.
기타 사항
☑️ povo 2.0은 어느 회선을 사용하는지?
→ 한국의 알뜰폰과 비슷하게 povo는 대형통신사의 au(KDDI)회선을 사용한다.
☑️기본료 0엔이면 데이터를 아예 사용할 수 없는지?
→ 사용가능하다! 다만, 속도가 엄청나게 느리다.
데이터토핑을 구매하지 않고 기본료 0원으로만 사용할 시에 최대 128kbps 속도의 데이터만을 제공한다.
128kbps 속도라고 하면 이미지 다운로드는 거의 꿈도 못 꾸고 텍스트(메신저, 메일 등) 읽기 같은 아주 최소한의 것만 가능하다.
하지만 데이터를 구매하면 고속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
실제로 사용해 본 결과 체감상 빠른 편이었고 문제없이 사용했다.
☑️ 일본 국내 통화, SMS 기본요금은 얼마인지?
→ 📞일본 내 통화료 : 30초당 22엔
✉️SMS송신료 : 1통 당 3.3엔
기존에 사용하던 와이모바일과 새로운 통신사 povo2.0 모두 사용요금이 같았다.
사실상 거의 쓸 일이 없으니 데이터만 추가하는 방식으로 사용 중이다.
지금까지 povo통신사 노리카에(乗り換え) 후 eSIM 설정부터 데이터 추가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